'불출마 선언' 김현미 "장관 오래할 듯…국민만 바라보자"
상태바
'불출마 선언' 김현미 "장관 오래할 듯…국민만 바라보자"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1.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이면 최장수 국토부 장관 기록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총선 출마 여부를 고심하다 내각에 남기로 결정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장관을 오래할 것 같다"며 국토부 직원들을 다잡았다. 

김 장관은 6일 세종정부청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이제는 상당히 오랫동안 장관을 하게 될 것 같다"며 "이제는 정말 국민만 바라본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일하자"고 말했다. 

국토부 안팎에선 김 장관이 총선 출마를 포기한 만큼 적어도 오는 9월까지는 장관직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을 내놓는다. 

만일 김 장관이 오는 9월을 넘겨 장관직을 계속 수행하게 되면 최장수 국토부 장관 기록을 세우게 된다. 현재는 3년3개월간 재임한 정종환 전 국토해양부 장관이 최장수 국토부 장관 기록을 갖고 있다. 

김 장관은 그간의 부동산 정책 기조를 공고히 하는데 주력할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김 장관은 이날 회의에서도 일부 지역의 집값 담합 움직임에 대해 강력한 대처를 주문했다. 또 인구구조 변화에 맞춘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주택 보급과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 계획 추진도 강조했다. 

특히 김 장관은 신년사에서도 밝힌 바 있는 4개 중점 가치인 경제 활역, 혁신, 포용, 공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각자 분야에서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김 장관은 "앞으로는 정책 수립 과정에서부터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해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