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손효종 단장, 히어히어로 소방안전 공모전 입상
상태바
화성소방서 손효종 단장, 히어히어로 소방안전 공모전 입상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01.0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단・복도 축광도료, 반사테이프 부착 아이디어
손효종 소방특별안전점검단장이 우수상을 수상한 계단・복도 축광도료, 반사테이프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는 정부세종2청사에서 열린 제1회 ‘히어 히어로, 히어 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 소방안전 공모전’에서 화성소방서 손효종 소방특별안전점검단장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관이 생각하는 대국민 소방안전을 위한 새로운 제품, 시스템, 솔루션 등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소방동우회가 주관하며 소방청이 후원하는 공모전으로 총 16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최종적으로 4점이 선정되었다.

손효종 단장은 비상구까지 계단・복도 축광도료, 반사테이프 부착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손효종 단장은 이 아이디어가 화재로 인해 전기공급이 중단된 어두운 상황에서 각종시설의 계단이나, 통로에서 축광도료나 반사테이프를 활용하여 피난동선을 표시하고, 소방관의 방화복 등에도 활용한다면 재난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재난을 예방하고 국민과 더불어 소방관의 전 또한 지킬 수 있는 소중한 아이디어로 소방을 빛내준 손효종 단장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시민의 생활 속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화성소방서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