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19 겨울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상태바
강북구, 2019 겨울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 오지영 기자
  • 승인 2019.12.31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3개 동별 자치회관 중심으로 프로그램
학습지도‧현장체험학습 등 41개 프로그램 마련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월 말까지 관내 자치회관을 중심으로 방학을 맞은 저소득가정 자녀를 위해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동별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여러 지역단체가 힘을 합쳐 연다. 각 동의 마을문고와 송중동 지역아동센터, 풍덩예술학교, 인수동 작은 도서관이 지원에 나섰다. 구는 지역의 여성단체와 전·현직 교사, 대학생 및 종교단체 등 지역 인적 자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13개 동에서 총 41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각 동별 30명 내외로 총 5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 가능하다. 희망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강좌는 학습지도, 현장학습,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 등으로 나눠 실시된다. 학습지도 프로그램에서는 대학생과 자원봉사단체가 초등생의 국어·수학과목의 예습과 독서 지도를 돕는다.

 현장체험 학습은 통일 전망대 견학, 눈썰매 타기, 도예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창의력·사고력 향상을 위해서는 나무팽이·동전지갑·립밤 등 다양한 만들기 실습을 비롯해 보드게임, 캘리그라피 등 문화활동도 진행된다.

 아울러 구는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의 일환으로 13개 동주민센터 마을문고를 개방해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경우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학기 중 부족했던 것들을 다지고 새로운 것을 체험하는 방학교실에 많은 참여 바란다”며 “구에서도 아이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내실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