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추미애 청문회서 靑하명수사 대공세 예고
상태바
한국당, 추미애 청문회서 靑하명수사 대공세 예고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12.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원우·송병기·박형철·황운하 등 관련자 증인 요구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오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에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오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에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자유한국당이 오는 30일 예정된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 관련자 등 16명 증인 채택을 신청하며 대공세를 예고했다.

2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전체회의 전 여상규 위원장 주재로 여야 간사(더불어민주당 송기헌·자유한국당 김도읍)가 만나 추 후보자의 청문회 증인 채택을 논의했다. 한국당은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과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박형철 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전 울산지방경찰청장) 등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관련자와 추 후보자의 남편 서성환 변호사와 장녀 등 16명에 대해 증인 채택을 요구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이에 대해 완강하게 거부하며 청문회 증인 신청부터 진통을 겪었다.

한편 오후 간사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난 김 간사는 “추 후보자가 지금 울산 사건으로 검찰 조사를 받아야 될 상황이다. 그 증인들을 부르지 않으면 청문회가 무슨 청문회가 되겠느냐”고 말했다. 이에 송 간사는 “그러면 수사와 관련된 상황이니 더욱 하면 안 되는 것이 아니냐”며 “기본적으로 수사 중인 사건을 어떻게 하느냐”고 반박했다. 그러자 김 간사는 “본인들이 나와 결백을 주장하면 된다”며 “여당이 양보하지 않는다. 4명으로 추렸는데도 안 된다고 한다”고 했고, 송 간사는 “그 4명이 모두 울산 (시장 부정선거 관련된 사람들)”이라며 “우리는 양보를 엄청 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