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 소환, 野 "현 정권도 성역없이 수사"
상태바
盧 소환, 野 "현 정권도 성역없이 수사"
  • 이명신 기자
  • 승인 2009.04.2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은 26일 '박연차 게이트'와 관련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30일로 소환통보를 받은 것에 대해 "현 정권도 마찬가지로 성역없이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등 현 정부에 대한 압박의 강도를 높였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검찰은 선거용 수사라는 비판을 감수하면서 재보선 임박해 마치 WBC 야구중계방송보다 더 상세하게 지금까지 야권 문제점을 부각시켜왔다"며 "우리는 특검의 성사를 통해 여야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모든 사람이 공평하고 공정한 수사를 받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공정 수사를 촉구했다.

자유선진당은 논평을 통해 "죽은 권력에 대한 수사는 노 전 대통령 소환조사로 마무리짓고 앞으로는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에 조속히 착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선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많은 국민은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검찰의 미온적인 입장에 불만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며 "죽은 권력보다 훨씬 엄정하고 신속하게 살아있는 권력을 단죄해야 이명박 정권도 정당성을 갖고 앞으로의 4년을 지탱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진보신당도 김종철 대변인은 "노 전 대통령 뿐만 아니라 현 정권 인물들에 대한 수사도 성역 없이 진행돼야 한다"며 "특히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인 천신일 세중나모 회장에 대한 수사 등 현 정권 관련자들의 의혹 역시 반드시 규명돼야 한다"고 성역 없는 수사와 진실규명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