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경찰청,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추진키로
상태바
강원지방경찰청,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추진키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12.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1월 3일까지 12일간 연말연시 특별치안 상설중대 등 가용경력 총 동원
선제적 범죄예방활동 전개
강원지방경찰청 청사(사진제공=강원청)
강원지방경찰청 청사(사진제공=강원청)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지방경찰청(청장 김재규)은 23일부터 1월 3일까지 12일간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별치안활동은 연말연시 각종 송년회‧신년회 등 사람들과의 모임이 잦고, 사회 분위기가 이완되는 점을 이용한 각종 범죄가 기승할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이들 범죄에 대한 선제적‧가시적 예방활동으로 범죄를 사전에 차단, 안전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강원경찰은 관서별 범죄분석 및 방범진단을 바탕으로 유흥가 밀집지역, 현금다액취급업소, 다중운집장소, 원룸밀집지역 등 범죄취약지‧시간대 위주 맞춤형 순찰활동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경찰서 내·외근, 수사·형사, 지역경찰 등 기본인력을최대한 동원함은 물론, 도내 다목적기동순찰대를 치안수요가 많은지역에 집중 배치하는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가시적순찰활동 전개한다.

또한, 주민이 요청한 장소에 대한 탄력순찰과 지역주민들에게 범죄발생 사례 및 대처방안‧신고요령 등 범죄대응 요령에 대한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자위방범 강화를 유도함은 물론 강력범죄 발생장소 주변 대상으로 범죄예방진단팀이 현장 진단을 통해 자치단체 등과 협의, 방범시설물 보완‧추가 설치 등 공동체 치안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특별치안활동을 통해 도민들이 어느 해보다도 차분하고 평온한 가운데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정된 치안확보를 위해 강원경찰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