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협회, SPC그룹 공정위 제소
상태바
제과협회, SPC그룹 공정위 제소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3.02.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 적합업종 선정 둘러싼 제과협회와 대형 프랜차이즈 갈등 심화
▲ 13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한제과협회에서 열린 'SPC그룹 파리크라상 공정거래위원회 제소' 관련 기자회견에서 김서중 대한제과협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동반성장위원회가 지정한 중소기업적합업종과 관련해 이해 당사자들 사이에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대한제과협회는 13일 오전 서초구 대한제과협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형제과 프랜차이즈 SPC 그룹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했다고 밝혔다.

제과협회는 "SPC 그룹이 제과업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을 막기위해 파리바게뜨 가맹점주를 동원해 시위를 벌이게 하고, 법적 소송을 제기하도록 하는 등 제과협회 활동을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제과협회는 SPC 그룹 측이 가맹점주들의 시위 참여 등을 독려하는 내용의 문자 메세지와 이메일 등을 증거자료로 제시했다.

제과협회는 "이는 명백한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과 가맹사업 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이라고 강조했다.

전국소상공인단체 연합회도 이날 "SPC 그룹이 우월적 지위를 남용해 불공정 행위를 하고 있다"며 "SPC 제품 불매운동 등 강력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SPC그룹 측은 사실과 다르다며 강력히 반박하고 나섰다.

제과협회 측이 증거자료로 제시한 문자와 이메일도 그 내용을 보면 본사에서 동반위와의 협의 상황을 알려준 것에 불과하다는 것.

SPC그룹 관계자는 "SPC 본사가 가맹점주들을 배후 조정했다는 것은 억측"이라고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