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스마투스코리아, ‘기술이전 및 공동기술 개발’ MOU 체결
상태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스마투스코리아, ‘기술이전 및 공동기술 개발’ MOU 체결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12.2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전 11시 크라운파크호텔 서울 … 가정용 구강진단 제품 성능 향상 기대
20일, 강원대 산업협력단 기술이전 협약식(사진제공=강원대)
20일, 강원대 산업협력단 기술이전 협약식(사진제공=강원대)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윤경구)은 오늘 20일 오전 11시 크라운파크호텔 서울에서 ㈜스마투스코리아(대표이사 손호정·심지영)와 ‘기술이전 및 공동기술 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강원대 산학협력단은 공학대학 에너지공학부 최봉길 교수와 나노종합기술원 이경균 박사가 공동 개발한 「pH 센서 기술」을 이전할 계획이다.

최봉길 교수와 이경균 박사는 포고핀 전극 위에 센싱 전극, 기준전극을 제작하기 위한 전극재료 코팅 또는 전기화학적 증착을 통해 pH 센서의 성능을 향상 시키는 기술 개발을 진행해 왔다.

㈜스마투스코리아는 가정용 구강진단 장비인 ‘Smartooth’를 개발하고 있는 벤처기업으로, 이번 기술 이전을 통해 치아우식증 및 치주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고, 최근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구강관리 제품 시장을 선점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투스코리아는 2019년 9월 국내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중 하나인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과 국내 식약처 허가를 준비하고 있다.

강원대 산학협력단과 ㈜스마투스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전 기술 사업화 분야 전반과 산학협력 성과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펼쳐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윤경구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대학과 기업이 상생 발전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확산해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술이전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화 지원을 위해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 산학협력단에서는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지원사업(BRIDGE+)’을 통해 대학 자산의 고도화, 실용화 등을 연계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