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낵포, 중기부 지원 ‘팁스 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스낵포, 중기부 지원 ‘팁스 프로그램’ 선정
  • 김동명 기자
  • 승인 2019.12.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상 설비 토탈 케어 서비스 실시…2년간 최대 7억원 자금지원
스낵포는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돼, 향후 2년간 연구개발(R&D) 지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최대 7억원의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사진=퓨처플레이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기업 ‘스낵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스낵포는 설문을 통해 얻은 정보로 맞춤 간식을 선별한다. 기존 유통방식과 달리 소비자가 중심이 돼 맛, 예산, 용도 등을 고려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재주문과 정기 구매가 이어지는 경우,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간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직접 배송, 세팅, 진열 등에 필요한 설비를 무상으로 임대하는 ‘토탈 케어 서비스’도 실행 중이다.

최근에는 임직원 복지로 사무실 간식을 제공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유통 대기업뿐만 아니라 스낵 24, 라마스낵, 오피스스내킹 등 스타트업의 참여도 증가하고 있다.

스낵포의 주요고객사로는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토스, 젠틀몬스터, 블랭크코퍼레이션 등 높은 수준의 복지를 제공하는 약 300여 개의 기업이 스낵포를 통해 간식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간식 유통 기술력 및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팁스 프로그램으로부터 향후 2년간 연구개발(R&D) 지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최대 7억원의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웅희 스낵포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간식 신상품 개발 솔루션을 정교화해 사무실 간식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