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 생활SOC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 생활SOC 우수상 수상
  • 안세한 기자
  • 승인 2019.12.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은 국무조정실에서 주관한 생활SOC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은 국무조정실에서 주관한 생활SOC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일일보 안세한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에서 주최한 2019년 생활SOC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가능역 하부에 위치한 생활형 복합문화공간인 가재울도서관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우수사례, 홍보영상 3개 분야로 466점이 응모해 심사를 받았으며, 가재울도서관은 운영비 절감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전국 최초로 방치되어 있던 역사 하부공간을 활용하여 공공도서관을 조성함으로써 69억 원 이상의 운영비 절감과, 다른 기관에서도 시행할 수 있는 확산가능성이 큰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가재울도서관은 2017년 12월 개관 이래 폭 넓은 주제의 도서 비치는 물론, 다양한 전시회 및 프로그램 운영과 꾸준한 환경 개선 노력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김상래 도서관정책과장은 “의정부 시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는 도서관인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새로운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