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댑트, 신용보증기금 ‘IPO 후보 기업’ 선정
상태바
어댑트, 신용보증기금 ‘IPO 후보 기업’ 선정
  • 김동명 기자
  • 승인 2019.12.1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시리즈A 투자 유치…내년 목표 매출액 1000억원 예상
어댑트X신용보증기금 로고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가 신용보증기금이 선정하는 ‘IPO 후보 기업’으로 지정됐다. 사진=어댑트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지난달 12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의 주식공개상장(IPO) 가능성이 높아졌다.

어댑트는 신용보증기금이 추진 중인 ‘IPO1000 프로젝트’의 일환인 IPO 후보 기업으로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보의 프로젝트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해 후보 기업의 수요에 맞춘 보증·투자·컨설팅 등 융·복합지원을 집중, 중소기업의 자본시장 진출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신보 IPO 후보 기업은 3년 간 △신용보증기금 보증 연계 투자 및 외부 투자 추천 △신용보증기금 보증료 및 유동화 보증 발행 금리, 보증 연계 투자 조건 우대 △컨설팅, 기업연수 등 비금융서비스 지원 △한국거래소 상담 주선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어댑트는 미디어와 콘텐츠, 커머스 분야에서 충분한 경력을 쌓은 검증된 인력들이 주축이 돼 지난 2017년 3월 출범한 고객 직접형(D2C)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상품 기획 능력과 뉴미디어 마케팅 역량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빠른 속도로 고객 니즈를 발굴해 제품을 만들고 광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판매하는 것이 주력 사업이다. 어댑트가 만든 SNS 광고 영상의 조회수만 1억회가 넘는다.

매출액은 2017년 14억원, 2018년 92억원, 2019년 상반기 200억원으로 고속 성장 중이다. 내년 목표 매출액은 1000억원이다. 지난 11월 아주IB투자·롯데홈쇼핑 등 7곳으로부터 120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기능성 의류 브랜드 △95프로블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드올로지 △더마코스메틱 화장품 브랜드 스킨빌더스 △니치 향수 브랜드 랍셍스 △컬러풀 남성 언더웨어 브랜드 슈럭 등 다수의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네일 스티커 브랜드 필린 △화장품 브랜드 스킨빌더스의 일회용 패치 상품은 각각 중국과 미국 아마존에서 매출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박정하 어댑트 대표는 “이번 신용보증기금의 IPO 후보 기업 선정으로 어댑트의 미디어커머스 사업 역량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까지 기반을 다졌다면, 내년부터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품질력과 브랜드력을 보유한 히트 상품을 집중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