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2019 가족친화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웅진씽크빅, ‘2019 가족친화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12.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가 ‘2019 가족친화기업’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웅진씽크빅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웅진씽크빅이 지난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2019년도 가족친화 인증 및 정부포상 시상식’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정부는 가족친화경영 촉진을 위해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 가족친화제도 실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가족친화기업 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여성가족부는 2008년부터 가족친화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기업, 기관에 인증을 부여, 매년 우수 기업을 발굴해 포상을 진행 중이다.

웅진씽크빅은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또 사랑하는 또또사랑 기업 경영정신과 신나게 일하는 사람이 탁월한 성과를 발휘한다는 의미를 담은 신기문화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 구축에 힘써왔다. 특히 전 직원의 80%가 여성근로자로, 출산 및 양육 지원에 있어 법정 제도보다 개선된 제도를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유연근무제와 가족 친화 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서며 2014년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이어 가고 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는 “아이들의 10년 후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으로서 출산, 양육, 여성들의 일자리, 일과 가정의 양립을 고려한 근무 환경 개선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들이 편안한 가정생활과 활기찬 직장 분위기 속에서 근무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더욱 확대해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