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前 경북도지사 경제특별보좌관, 21대 총선 출사표
상태바
정희용 前 경북도지사 경제특별보좌관, 21대 총선 출사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12.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보수로 강한 대한민국, 강한 칠곡·성주·고령 만들 것
주민들에게 “정의·희망·용기” 주는 따뜻한 정치
정희용 前 경북도지사 경제특별보좌관
정희용 前 경북도지사 경제특별보좌관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정희용 前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제특별보좌관(사진)이 내년 4.15 총선 칠곡군·성주군·고령군 지역 출마를 15일 공식 선언했다.

1976년생, 40대 참신한 인물로 꼽히는 정희용 전 특보는 왜관초, 왜관중 김천고, 경북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주진우 전 국회의원 비서를 시작으로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송언석 국회의원의 보좌관을 지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취임 후에는 민생특별보좌관으로 발탁되었고 최근까지 경제특별보좌관으로 이철우 지사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했다. 또한, 전력 ICT기업인 한전 KDN에서 근무한 경험도 있다.

지난 8일, 경북도청에서 고향인 칠곡군 호국평화기념관까지 116km 거리를 자전거 종주로 되돌아온 정 전 특보는 “지역 경제·종교·보훈·사회복지·언론·학계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을 만나며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히면서 “지역에서도 중앙 정치와 탄탄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치경제 전문가인 정희용 전 특보에 대해 기대를 거는 분위기이다.”고 했다.

정희용 전 특보는 “주민들과 소통하며 변화를 바라는 군민들의 열망을 절실하게 느꼈다”며, “지역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주민 삶에 대한 깊은 고민과 20여 년간 체득한 경험을 국정에 접목시켜 젊은 보수로서 칠곡·성주·고령 발전의 디딤돌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이번 선거는 상대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가 없는 선거가 되기를 바란다.”며, “흑색선전, 유언비어 없는 공명·정책선거로 임하는 한편, 사회 선배인 상대 후보들의 장점과 열정도 배우겠다.”고 말했다.

정희용 전 특보는 “항상 더 낮은 자세로 임하며, 큰 역할과 책임감 그리고 열정으로 지역을 기분 좋게 변화시키겠다.”고 다짐하면서, “칠곡·성주·고령은 시행착오를 겪을 시간이 없다”며, “중앙정치와 지역행정, 기업실무를 두루 섭렵한 젊은 보수로서 강한 대한민국, 강한 칠곡·성주·고령을 만들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희용 전 특보의 선거준비 사무실은 왜관시장 건너편 신세계정형외과 3층에 자리 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