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견본주택 개관
상태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견본주택 개관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12.13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4층~지상 49층로 중구 최고층 단지
'힐스테이트 대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대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은 13일 대구 중구 태평로 2가 7-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의 견본주택을 개관해 분양을 시작한다.

'힐스테이트 대구역'은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5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 총 6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구체적으로는 전용면적 84~112㎡의 아파트 803가구와 전용 43~46㎡의 오피스텔 150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대구역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들어서는 데다, 중구의 최고층 주거단지로 들어선다. 단지 앞에 위치한 대구역에는 2023년 개통을 앞둔 대구권 광역철도가 지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위치해 있고 동아백화점 본점도 도보거리에 있다. 대구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와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각종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이 외에도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까우며 롯데 시네마,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프로축구 대구FC의 홈경기장인 DGB대구은행파크가 가깝다. 

종로초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달성초등학교와 경일중학교, 칠성고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에 있다. 단지 인근으로 경상감영공원이 위치해 있고, 달성공원도 가깝다. 

대부분의 가구를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고 아파트는 4베이 위주 평면 설계에 대형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일부타입)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일부 세대에서는 2개의 팬트리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대형 드레스룸 및 공용 욕실 샤워부스가 유상옵션으로 적용된다.    
  
1~2인 가구에 적합한 오피스텔의 경우 2룸 아파트 수준의 공간을 갖춰 한층 실속 있는 소형 주거공간으로 설계된다. 동선을 고려한 ㄷ자 주방이 설계되고 침실 슬라이딩 도어도 유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힐스테이트의 하이오티(Hi-oT,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 하이테크의 'H'와 IoT의 합성어) 서비스도 도입된다. 가구 내 셀프 크린(Self-Clean) 바닥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된다. 가구 내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 오피스텔 제외) 및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유상옵션)도 제공된다.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배치했고 어린이놀이터, 어귀쉼터 등의 공간도 조성된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상상도서관, 클럽하우스, 독서실, 맘스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19일 양일간 오피스텔 청약 및 아파트 1,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6일로 예정됐다. 이후 27일 오피스텔 정당계약을 실시하며 2020년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아파트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552(만촌역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