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세계일류상품’ 9년 연속 선정
상태바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세계일류상품’ 9년 연속 선정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12.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걸레‧IoT 등 편의 기능과 품질 인정받아
사진=유진로봇 제공
사진=유진로봇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유진로봇은 자사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2019년 세계일류상품’ 청소로봇 부문에서 9년 연속으로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으로 구분된다.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거나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 선정된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청소로봇 부문에서는 유일하게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9년 연속 선정돼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가정용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물걸레, 사물인터넷(IoT) 등을 적용하고 있다.

한편, 유진로봇은 오는 15일 아이클레보의 세계일류상품 9년 연속 선정을 기념해 홈쇼핑 특별 방송을 현대홈쇼핑에서 진행한다.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아이클레보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아이클레보 지니’ 5대를 방송 중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이번 세계일류상품에 9년 연속 선정된 것은 유진로봇 아이클레보의 우수한 제품력과 청소 성능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유진로봇은 더 가치있는 기술력으로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