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혁신교육을 위한 학습법 특강 운영 성료
상태바
용인송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혁신교육을 위한 학습법 특강 운영 성료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9.12.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2019학년도 2학기에 운영한 혁신교육을 위한 학습법 특강(부제: 혁신교수법 적용에 따른 학습 대비 전략 특강)이 성료했다고 밝혔다.

용인송담대학교는 혁신교수법[협동학습, PBL(Problem/Project Based Learning)]을 2019학년도 2학기 32개 교과에 적용하고,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해당 교과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학습법 특강을 진행하였다.

총 11개 학과에서 참여한 이번 학습법 특강은 △‘PBL(문제기반학습) 수업에서의 학습방법’ 이라는 주제와  △‘효과적인 팀 기반 학습의 방법과 전략’ 주제로 진행되었다.

해당 특강에 참여한 간호학과 2학년 학생은 “PBL이라는 문제기반학습이라는 개념 자체도 익숙지 않아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학습법 특강을 통해서 문제기반학습의 단계별 학습방법을 알 수 있어 알찬 특강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사회복지과 2학년 학생은 “협동학습 수업에 참여하는 팀원 각자의 역할과 팀 학습을 위해 개별 자기주도학습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용인송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이러한 혁신교수법 적용에 대비한 학습법 특강을 진행하면서, 혁신교수법 적용의 안착을 위한 재학생들 대상의 학습 지원을 하고 있으며, 대학의 핵심역량인 자기관리역량과 창의적 문제해결역량 및 공동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