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봉사와 NGO 특별강연’ 개최
상태바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봉사와 NGO 특별강연’ 개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12.1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포스터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권태면)는 오는 12월 19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 미래관에서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봉사와 NGO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특별강연은 ‘개발협력과 봉사’, ‘개발협력과 NGO’의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되며, 시민들이 개발도상국 원조활동에 있어 봉사단과 민간단체(NGO)의 활동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해외 원조 현장에 적극 참여토록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개발협력과 봉사’분야에서는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봉사 의의와 전 세계 현황, 한국의 국제개발협력 봉사 현황, 국제개발협력 봉사 사례에 대한 강연이 계획되었고, ‘개발협력과 NGO’분야는 국제사회의 개발 NGO 현황, 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민관협력 사업, 국제개발협력 NGO 현황, 한국 NGO의 우수 사례에 대한 강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특별강연은 KOICA,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의 후원 하에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가 주최하며, 국제개발협력 관련 봉사와 NGO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2월 18일 수요일까지이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