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13년째 따뜻한 금융 실천
상태바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13년째 따뜻한 금융 실천
  • 이광표 기자
  • 승인 2019.12.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마포복지관서 '축복의 하루' 생신잔치 진행

[매일일보 이광표 기자] 신한카드는 올해로 13년차를 맞는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이 서울 마포구 우리마포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모시고 ‘축복의 하루’ 생신잔치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신한카드와 우리마포복지관이 칠순, 팔순, 구순을 맞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초청해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과 또래 어르신들의 축하 속에 진행됐다.

2007년 3월에 창단된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나 마땅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없어서 고민하던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가 지역사회 복지기관과 협력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한 후 고객들에게 자발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봉사단은 자녀들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인기 있는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정착했다.

아울러 봉사단은 지역사회 복지기관과 함께 장애인,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어르신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고객은 연초에 고객봉사단에 참여 신청을 하여 봉사단원으로 등록된 후, 매월 진행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추진하는 ‘일류 신한’ 전략과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최근 5년 동안 총 52회, 9000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