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학교, 제4회 YSC학습법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용인송담대학교, 제4회 YSC학습법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9.12.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지난 28일 본교 학술정보관 시네마홀에서 제4회 YSC학습법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YSC학습법공모전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효과적인 학습법 발굴과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개최하였으며, 대학의 핵심역량인 자기관리 역량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함양을 위해 진행되었다.

재학 중에 습득한 자신만의 학습전략을 에세이로 작성하면서 그동안 가지고 있던 학습 노하우와 경험들을 공유하는 장으로 다른 재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해주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 2편(△사회복지학과 4학년 최○○, △세무회계과 2학년 정○○) 외 20편의 작품을 선정하여 총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김봉석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해가 거듭할수록 수준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어 학생들의 학습경험을 공유하는 것은 대학생활에서 값진 경험이 될 것” 이라며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도 지속적인 학습역량 강화프로그램 지원을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학습법에 관심을 갖고 공유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YSC학습법 공모전의 각 수상작들은 책자로 제작 후 재학생에게 배포할 예정이며, 많은 재학생들이 자신의 공부 방법에 대해 성찰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용인송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YSC학습법공모전 이외에도 혁신교육과 핵심역량 학습법특강, 학습멘토링, YSC튜터링, 학업 Rehab 프로그램, 코넬노트 경진대회 등의 학습역량강화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