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4-H인 송년의 밤 행사 및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홍성군4-H인 송년의 밤 행사 및 장학금 수여식 개최
  • 우성원 기자
  • 승인 2019.12.1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회원 56명에 장학금 1100만원 수여
사진=홍성군 제공
사진=홍성군 제공

[매일일보 우성원 기자] 충남 (사)홍성군4-H본부는 지난 9일 홍성읍 소재 향군웨딩홀 및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홍성군4-H인 송년의 밤 행사(워크숍)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홍성군 4-H인이 한데 모여 2019년 한 해를 돌아보고 더욱 발전적인 4-H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소통과 화합을 위한 워크숍으로 진행됐으며, 본 행사에 앞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학교4-H회 우수회원 56명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특히 장학금 수여식은 총 5개 단체(홍성군4-H본부·홍성군여성4-H회·홍성군4-H연합회·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에서 모은 기금으로 진행되어 지역 후계 세대 양성에 큰 힘을 보태는 자리가 되었으며, 총 수여금액은 1,100만 원이다.

이어 지역 4-H회 발전 및 활성화에 공헌한 4-H지도자 홍성군의회 김헌수 의장에 대한 (사)홍성군4-H본부 고문위촉패 수여도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강성현 사단법인 홍성군4-H본부회장은 “학교4-H회원을 위해 이렇게 장학금을 모금하고 수여하는 사례는 전국 어느 곳에서도 찾기 드문 것으로 안다”며 “홍성군 4-H회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4-H이념을 적극 실천하여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4-H지도자 단체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새 시대에도 환영받는 4-H운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진취적인 조직으로 거듭나 농촌·농업 인재 육성에 주력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