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자산신탁, 인천 송월구역 주택재개발사업 대행사 선정
상태바
코람코자산신탁, 인천 송월구역 주택재개발사업 대행사 선정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12.0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송월구역 재개발구역 일대. 사진=코람코자산신탁 제공
인천 송월구역 재개발구역 일대. 사진=코람코자산신탁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9일 인천 송월구역 주택재개발사업 대행사로 선정 됐다고 밝혔다. 이날 인천 중구 송월감리교회에서 열린 인천 송월구역 주택재개발조합 정기총회에선 코람코자산신탁을 대행사로 선정했다. 인천 송월 주택재개발조합은 인천 중구 송월동 1가 12-16번지 일원의 노후 주택단지를 재개발하기 위해 2009년 설립됐다.

하지만 사업성 부족이란 이유로 수차례 시공사선정에 실패한 뒤 공공지원 민간임대연계형 정비사업 추진 등 다각도로 사업정상화를 위해 노력했으나 부동산 경기침체와 전문성 부족으로 인해 지난 10여 년간 사업에 난항을 겪어왔다. 조합은 그간의 시행착오를 통해 조합 자체사업진행에 한계가 있음을 인식하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사업대행자 방식의 신탁사업으로 사업방향을 선회해 코람코자산신탁을 사업대행자로 선정했다.

부동산신탁사의 사업대행자방식 정비사업은 신탁사가 조합으로부터 인허가 및 자금조달, 공사발주 등의 업무를 위임받아 사업을 대행하며 조합과 함께 재개발을 이끌어 가는 방식이다. 기존 조합이 주도하던 재개발사업 대비 투명한 사업관리와 신탁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빠르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사업성이 개선된다는 장점이 있다. 

사업지는 지하철 1호선 인천역에서 500m내에 위치해 있으며 자유유치원, 송월초, 제물포고, 안일여고, 인성여중고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월미도,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등 여가문화자원도 근접해 있어 신규 주택수요가 풍부한 지역으로 평가받는다. 한편 코람코자산신탁은 총 22,534㎡(6,816평) 규모의 부지에 지하 4층 지상 29층 아파트 6개동 총 671세대를 건립할 예정으로 이미 아파트 브랜드도 ‘e편한세상’으로 확정한 상태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