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먹거리상품 R&D 및 창업인큐베이팅’ 교육생 모집
상태바
공주대, ‘먹거리상품 R&D 및 창업인큐베이팅’ 교육생 모집
  • 오정환 기자
  • 승인 2019.12.0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식품과학부 외식상품학전공은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상생 먹거리 개발 및 창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먹거리상품 R&D 및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학생들이 한식조리기능사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대
학생들이 한식조리기능사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대

지역상생 먹거리 개발 및 창업프로그램은 대학 자원을 공유하여 지역민과 상생하며 창업 기초, 벤치마킹 현장견학, 카페창업 프로그램, 외식창업 교육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외식상품학전공에 따르면 '먹거리상품 R&D 및 창업 인큐베이팅'프로그램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 및 학부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외식상품학전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먹거리상품 R&D 및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전공 교수진이 지역민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카페창업 프로그램’과 ‘외식창업 교육 및 먹거리 R&D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먹거리 상품개발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하여 실질적인 창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공주대 식품과학부 외식상품학전공는 지난 10월부터 11월 창업프로그램의 기초를 쌓기 위해 15회에 거쳐 지역 주민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식조리기능사 교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