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첫눈속에 "눈에 띈" 발빠른 제설활동
상태바
동두천시, 첫눈속에 "눈에 띈" 발빠른 제설활동
  • 오기춘 기자
  • 승인 2019.12.0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첫 눈제설 작업에 바빠른 대처로 차량 통행 불편 최소화하는등 제설몀품 도시임을 제확인하였다(사진속은 제설작업 차량들이 새벽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 첫 눈제설 작업에 바빠른 대처로 차량 통행 불편을 최소화 하는등 제설명품 도시임을 재확인하였다(사진속은 제설작업 차량들이 새벽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사진제공=동두천시)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7일 새벽 한파 속에 내린 첫 눈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제설 명품도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새벽 5시 20분부터 내린 눈은 동두천시에 4mm 이상의 적설량을 기록한 가운데, 시 안전도시국 도로과(과장 김종습)는 주민들의 안전 확보와 통행 불편을 줄이고자 인력과 장비를 집중 투입했다. 아울러, 각 동 행정복지센터는 소형살포기로 마을안길 좁은 도로 제설작업을 병행하는 한편, 예찰 및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였다.

이번 제설에 대비해 지난 6일 23시부터 눈예보에 따른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 주요도로 203km에 공무원과 도로보수원 30여 명, 제설차량 10대, 제설제 75t을 투입하는 등 선제적 조치로 도로통행이 조기에 정상화되도록 조치하였다.

동두천시에서는 제설차량 GPS 관제시스템을 가동하여 적시에 제설작업을 실시했으며, 올해 경기도 최초 제설함 위치관제 시스템구축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제설 명품도시에 걸 맞는 신속한 조치에 시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주민들의 칭찬과 격려 메시지가 이어졌다.

이에 최 시장은 “겨울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기상상황을 주시하고, 비상근무체계 구축, 제설 취약지 순찰 강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하는 재난대처에 강한 동두천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