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초등학생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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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연합회, 초등학생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9.12.08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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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맨 레이스’ 이달 9일부터 아이스크림 통해 제공
사진=은행연합회
사진=은행연합회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은행연합회가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금융관념을 길러주기 위해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경제맨 레이스는 돈의 개념부터 지출과 저축, 용돈관리, 환율, 금리 등 기본적인 경제·금융상식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이다. 총 20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9일부터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i-scream) 및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된다. 아이스크림은 초등 교사 12만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전체 초등학급의 95%가 매일 수업시간에 활용하고 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경제맨 레이스’ 개발을 통해 은행연합회 금융교육이 ‘중‧고등교육에서 초등교육’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은행연합회는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행연합회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 추진을 위해 은행권 금융교육을 상징할 수 있는 금융교육 브랜드(Brand Identity) ‘BANK COACH’를 도입, 연합회를 포함한 은행권의 온·오프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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