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기금 도시재생 포털' 열어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 '기금 도시재생 포털' 열어
  • 이재빈 기자
  • 승인 2019.12.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도시기금 금융지원 상품 정보 한곳에 모아
'기금도시재생포털' 홈페이지. 자료=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기금도시재생포털' 홈페이지. 자료=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6일 '주택도시기금 도시재생 상품' 전용 온라인 포털인 '기금 도시재생 포털'을 지난 2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기금 도시재생 포털'은 도시재생 소개 및 주택도시기금 금융지원 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 모으고 단순 상품안내뿐만 아니라 '융자 상품 이용단계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설됐다.

도시재생 사업추진을 계획 중인 고객은 포털 '도시재생 마법사' 서비스를 통해 상품 안내부터 융자신청 자격 자가진단, 사업조건에 따른 예상 융자금액, 융자기간, 이율, 용도별 융자한도 등을 산출해 볼 수 있다. HUG 도시금융센터 상담도 가능하다. 융자상품 이용 고객에게는 약정내역, 납부내역, 거래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는 후속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포털 홈페이지는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도시재생 상품 전용 포털 오픈으로 사업 계획단계부터 상품가입 이후까지 상품 이용 단계별 서비스 제공이 보다 원활해 질 것"이라며 "HUG는 일반 시민들의 도시재생 접근 문턱을 낮추는 다양한 고객지원 혁신을 계속하여 민간주도의 도시재생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