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원남초등학교, 학생회 리더십 캠프
상태바
구미 원남초등학교, 학생회 리더십 캠프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12.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국회 탐방으로 리더로서의 자질 UP
원남초등학교 학생회에서는 국회를 방문하여 백승주 국회의원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원남초등학교 학생회에서는 국회를 방문하여 백승주 국회의원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마원남초등학교(교장 지복숙)는 지난 4일, 리더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질을 기르기 위해 5, 6학년 학생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원남 학생회 진로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교장선생과 진로 담당 선생 그리고 24명의 학급 어린이회 회장 및 전교어린이회 임원이 참가하여 청와대 및 국회를 관람하는 활동을 실시했다.

원남초 학생들은 청와대를 둘러보며 대한민국의 행정기관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진정한 리더의 자세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회를 관람하고 의정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입법기관이 하는 일에 대해 배우고 학생회 활동을 통해 학교 자치회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것을 다짐했다.

청와대를 방문한 원남초등학교 학생회 학생들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와대를 방문한 원남초등학교 학생회 학생들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국회에서는 경북 구미갑 국회의원인 백승주 의원을 직접 만나 국회의원의 활동에 대해 배우고 다양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국회 본회의장 및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장을 둘러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원남초 학생회 학생들은 뜻 깊은 경험이 되었다고 무척 기뻐했다.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본교 5학년 2반 임 모 학생은 “청와대와 국회를 내가 직접 와 본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며 “학생회 임원으로써 학교의 민주적인 소통을 위하여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지복숙 원남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리더의 자세에 대해 더욱 깊이 생각해보고 리더로서의 자세를 가져, 앞으로 원남초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발전에 앞장서는 리더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