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12.0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70명 모집 13일까지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방문 신청해야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가 13일까지 ‘2020년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 사업(공익활동·시장형)’ 참여자 4170명을 공공시설·복지시설·도서관 봉사 등 ‘공익활동’ 68개 분야와 공동작업장 운영, 식품 제조·판매, 세차, 기타 서비스 제공 등 ‘시장형’ 18개 분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1~5등급, 인지지원등급), 정부부처·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13일까지 사업 수행기관을 방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할 때 본인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사업 수행기관은 수원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 지회 등 15개소이다.

참여자는 12월 말 수행기관별로 자체 선발하며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한다. 공익활동 참여자는 월 30시간 이상(일 3시간 이내) 활동하며, 매달 활동비 27만 원이 지급된다. 시장형 사업 참여자는 1일 최대 8시간 근무하고, 급여는 사업 수익에 따라 지급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익활동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 시장형 사업은 만 60세 이상 모든 수원시민이 신청할 수 있다”며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