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임유정 기자] 보온성과 멋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숏패딩과 플리스(후리스)재질의 아우터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타임커머스 티몬은 올해 10월부터 12월 3일까지의 겨울 아우터 상품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상승률이 가장 높은 상품은 숏패딩과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 재질 아우터였다고 6일 밝혔다.
숏패딩은 전년 매출 대비 79%, 플리스는 170%로 대폭 증가했다. 특히 숏패딩 중에서는 ‘근육맨 패딩’으로 불리는 푸퍼패딩이 78%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으며, 플리스 상품 중에서는 양털점퍼 상품이 104% 상승하며 각각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더불어 최근 따뜻한 날씨도 요인으로 꼽았다. 올 겨울은 예년보다 상대적으로 덜 춥다는 예보와 함께 무조건 따뜻하고 두꺼운 아우터를 찾는 소비자들이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티몬에서는 숏패딩, 플리스 등 인기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겨울 아우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엘레쎄 프라임 덕 공용 숏다운 △숲(SOUP) 웰론 밍크 카라 숏패딩 점퍼 △베나프 퍼 배색 숏패딩 점퍼 △카라(KARRA) 여성 숏패딩 △샐리 카라싱글덤블자켓(양털자켓) △제이스토리 하이넥 하프배색 양털 플리스 집업 등 플리스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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