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내년도 공익형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보령시, 내년도 공익형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박웅현 기자
  • 승인 2019.12.0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 총 1360명 대상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보령시는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공익형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65세 이상의 기초연금수급자 중 근로 능력이 있는 어르신이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 대기자가 없는 경우, 예외적으로 만60~64세 차상위 계층의 참여도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생계급여와 의료급여를 받거나,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할 수 없다.

사업 기간은 2020년 1월부터 12월이고, 근로조건은 1일 3시간, 월 30시간으로 만근 시 월 최대 27만 원이 지급된다.

사업은 수행기관에 따라 시 본청 및 읍면동 180명, 대한노인회 보령시지회 460명, 보령노인종합복지관 270명, 보령 효 나눔 복지센터 130명, 보령 시니어 클럽 320명 등 모두 1360명이다.

주요 범위는 시 본청 및 읍면동의 경우 지역사회 환경개선 - 대한노인회 보령시지회에서는 모범경로당 및 우수경로당, 행복경로당 도우미 - 보령노인종합복지관은 거동불편 노인 도시락 배달 및 안부확인, 공공의료기관과 복지시설 관리지원 등이다.

또 보령 효 나눔 복지센터에서는 공원, 놀이터 및 공공시설 관리지원, 문화재 지킴이, 작은도서관 지원 – 보령 시니어 클럽은 스쿨 존 교통지원, 체육시설 도우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참여신청서 등을 구비 각 수행 기관별로 제출하면 되고, 선발 기준표에 따라 참여자 선발이 완료되면 교육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일자리에 참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사회복지과, 대한노인회 보령시지회, 보령노인종합복지관, 보령효나눔복지센터, 보령시니어클럽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령시 노인 일자리사업은 공익형 외에도 대한노인회 보령시지회 등 4개 수행기관에서 사업 기간 및 근로조건에 따라 시장형(160명), 사회서비스형(128명) 참가자도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다.

 

세종·충청=박웅현 기자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