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 2019 정기회 개최
상태바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 2019 정기회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12.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력을 통한 교육경쟁력 UP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2019 정기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지역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2019 정기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지난 4일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간의 교육협력 강화를 통한 교육수요자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참좋은 구미교육’ 실현을 위해 2019년도 구미지역 교육행정협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구미지역 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이백효 교육장,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도의원, 학교장 대표 등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청과 교육지원청간 소통과 협력을 통한 다양한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위원들은 학교 수도요금 감면, 유·초등학교 주변 교통 안전시설 정비, 2020년 3월 개교예정인 신설학교 주변 통학로 안전 확보, 위기가정 아동 위탁 보호시설 증설 등 각종 교육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이백효 교육장은 “안건 외로 교육행정협의회 내실화를 강조하는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의 지적·권고사항에 따라 정기회를 연 2회로 개최 및 활성화로 구미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고, 향후 다양한 교육현안에 상호 협력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와 교육지원청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서 구미교육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