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불연 성능 갖춘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 선봬
상태바
KCC, 불연 성능 갖춘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 선봬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9.12.0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5-744호 충족
KCC가 불연 성능을 갖춘 기능성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을 출시했다. 사진=KCC 제공
KCC가 불연 성능을 갖춘 기능성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을 출시했다. 사진=KCC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KCC가 불연 성능을 갖춘 기능성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다. 주로 사무실, 실험실, 공장 등 난연성이 요구되는 건물 바닥에 적용 가능하다.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으로 바닥을 도장하면 화재 발생 시 불이 바닥 면으로 옮겨 붙어도 잘 연소되지 않기 때문에 불길이 바닥을 타고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연소 시 발생할 수 있는 유독가스와 중금속에 대한 방출을 억제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이 제품은 환경마크를 취득했을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고시 제2015-744호의 불연재료 등급도 만족한다. 국토교통부고시 제2015-744호에서는 난연 성능을 불연재료, 준불연재료, 난연재료 등 4개 등급으로 구분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건축물의 대형 화재 확산 예방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이번 신제품 출시가 기존 바닥용 페인트 시장을 대체할 뿐만 아니라 기능성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친환경 건축용 도료를 개발함과 동시에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의 편의를 우선시하는 명품 도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