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정부는 접경지 피해 주민의 생존대책 마련에 즉각 착수하라”
상태바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정부는 접경지 피해 주민의 생존대책 마련에 즉각 착수하라”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12.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4일 논평을 통해 “정부는 접경지 피해 주민의 생존대책 마련에 즉각 착수하라”고 촉구했다.

강원도당은 “국방개혁 2.0추진으로 주민의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는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5개 군민 1000여명이 오늘 엄동설한에도 불구하고 청와대앞, 국회 등 상경투쟁에 나선데 대해 안타까움과 답답함을 금치 못한다”고 했다.

이어 “오랜 시간 논의가 이어졌고, 주민들의 구체적인 요구들이 있었지만 무엇 하나 진행되는 것 없이 지역경제가 무너져 가는 것을 지켜보는 주민들의 심정이 충분히 이해되고도 남는다”고 지적했다.

또 “지난 70년 이상 행정구역 면적의 50.1%가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광범위하게 설정, 지역민에게 재산권침해 등 많은 피해를 주었다는 사실을 상기해보면 지역민에 대한 과도한 희생의 요구이자 토사구팽 그 자체이다”라고 역설했다 .

강원도당은 “시대 변화에 맞게 첨단과학기술에 기반을 둔 효율적 구조로 군을 개편하자는 국방개혁 2.0이 이제 지역민의 생존을 위협할 정도의 위기 상황을 초래한 만큼 정부는 문제의 심각성을 직시하고 범정부적인 대책 마련에 즉각 착수할 것”과“지역 주민들의 요구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정부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하고, 접경지역특별법제정 등 입법이 필요한 사항은 국회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갈 것”을 촉구했다.

그리고 “안보도 국방개혁도 모두 국민을 위한 것으로 군과 피해 지역민이 상생하는 바탕위에서 추진되어야 목표도 과정도 모두 정의롭고 공정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정부가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직시하고 군과 지역민이 상생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 마련에 진정으로 나설 것을 촉구하며, 지역민들과 함께 대책 마련에 나설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