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 '앙코르' 공개
상태바
LG하우시스,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 '앙코르' 공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9.12.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공간 트렌드 키워드 및 3개 디자인 테마 선봬
LG하우시스 '2020/21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 부스에서 세미나 참가자들이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관련 자료와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 가구용필름 등 제품 샘플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 '2020/21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 부스에서 세미나 참가자들이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관련 자료와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 가구용필름 등 제품 샘플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하우시스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LG하우시스가 4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하우시스 2020/21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앙코르'(Encore)를 제안했다.

앙코르에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LG하우시스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가 그간 제시했던 트렌드 흐름을 되짚어 보고 미래에도 기억되는 공간을 제안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LG하우시스는 앙코르를 기반으로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출생한 세대)로 인한 공간적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헤드스페이스(Headspace) △홈소싱(Home-sourcing) △롱로너(Long-loner) △스튜디홈(Studihome) △트라이얼 홈(Trial-home) △하입(Hype) 등 6가지 공간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했다.

여기에 각각의 공간을 완성할 디자인 테마 3가지로 △낯선 존재들의 조합과 시각적 충돌로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공간을 표현한 '러브 누아르'(LOVE NOIR) △전쟁을 치르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안식처를 표현한 '데일리 에픽'(DAILY EPIC) △과거의 성공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개인적 성취감을 위해 창업을 하거나 스스로 브랜드가 되는 꿈과 업(業)의 일치 공간을 조명하는 '드림 픽션'(DREAM FICTION) 등도 공개했다.

천하봉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상무는 "20주년을 맞는 올해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과거의 트렌드를 되짚어보며 현재를 정의하고 미래를 조망할 수 있기에 더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트렌드 변화와 고객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해 국내외 시장에서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00년 국내 기업 최초로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시작하며 국내 건축 및 인테리어 업계는 물론 산업계 전반으로까지 디자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