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부와 성공을 부르는 사이코사이버네틱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상태바
[신간] 부와 성공을 부르는 사이코사이버네틱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12.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0만명의 인생을 뒤바꾼 독보적인 성공학 교과서!”
공부, 다이어트, 멘탈 관리부터 비즈니스, 세일즈, 기업 경영까지
부와 성공의 궤도에 올라타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성형외과 의사였던 맥스웰 몰츠 박사는 수많은 시술과 임상을 통해, 외모가 바뀌었을 때 사람들 내면의 변화를 관찰했다.

그는 수술 후 어떤 사람들은 자신감을 얻어 긍정적인 인생을 사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외모가 나아졌음에도 여전히 부정적인 자아, 실패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저자는 우리 내면에 각인된 불행과 실패의 자아 이미지를 바꾸지 않고서는 인생을 변화시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책은 의학, 심리학 및 두뇌 생리학, 사이버네틱스 등의 탄탄한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수천만명의 독자들을 변화시킨 구체적인 실천법을 함께 담고 있다.

이 책의 핵심 내용은 크게 네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 번째로 긍정적인 성공과 행복의 자아 이미지(self-image)를 발견하라는 것이다. 자아 이미지를 바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으며, 성공과 실패는 자아 이미지에 의해 좌우된다. 인생 성공의 핵심은 바로 실패와 부정으로 형성되어 있는 자아 이미지를 긍정적이고 성공적인 자아 이미지로 바꾸어 주는 것이다.

두 번째로 우리 내면에는 우리를 어떤 방향으로 이끄는 메커니즘이 작동하고 있으며, 그것은 성공과 행복 또는 불행과 실패 등 우리가 설정한 삶의 목표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작동한다. 즉 우리가 성공 목표를 설정하면 성공 메커니즘이 스스로 작동하게 될 것이고, 부정적인 목표를 설정한다면 실패 메커니즘으로 작동할 것이다. 마치 기계처럼 분명한 목표와 과제를 스스로에게 부여해야만 저절로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성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다.

세 번째로 ‘나는 성공하지 못한다’는 자아 이미지는 사실이 아니라 타인들의 의견에 불과하며, 오래되고 낡은 착각일 뿐이라고 설명하며 성공과 행복 역시 정신적인 습관에 의해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고 알려준다. 성공은 본능이며, 우리 안에 장착된 본래의 자동 제어 시스템이다.

저자는 사이버네틱스를 인간의 두뇌와 심리, 행동 양식에 적용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 실패만 반복할 수도 있는 삶을 성공의 궤도로 갈아타게끔 교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은 의학, 심리학 및 두뇌 생리학, 사이버네틱스 등의 학문적 성과가 십분 반영된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로 수많은 독자들에 의해 검증된 실천법을 담고 있다.

동서고금에서 사회적 삶을 영위하는 인간에게 성공과 풍요, 그것을 이루기 위한 의식 변화와 자아 혁신은 늘 불변의 과제로 대두되었고, 그에 따라 자기계발서는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는 몇 권을 빼고는 반복되는 내용, 분명한 이론이나 학문적 바탕 없는 교훈, 현상과 경험의 나열에 그쳤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런 점에서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은 이후에 출간된 수많은 자기계발서의 한계를 원천적으로 극복한, 제대로 된 자기계발서의 원전으로 손색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