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참가자 모집
상태바
인천서구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참가자 모집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12.0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의 아름다운 사회 참여' 주제로 독서교실 운영
서구도서관 독서교실
서구도서관 독서교실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서구도서관(관장 이창주)은 2020년 1월 13일부터 4일간 서구 관내 초등 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독서교실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고, 독서의 생활화를 유도하고자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그 횟수가 100회에 이르는 도서관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이번 독서교실 주제는 ‘우리들의 아름다운 사회 참여’로 2020년 인천시교육청 8대 역점사업 중 하나인 '학교자치 시대를 열어가는 기반 지원'과 그 흐름을 같이하고자 계획됐다.

주요 내용은 △ 학교 민주주의, 학교자치가 뭐예요? △ 나는 옳고 너는 틀리다? △ ‘Teen, 우리도 민주시민!’ 등으로 구성하여 생활과 학교안에서 실천하고 있는 민주주의를 찾아보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세계시민의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주안점을 두었다.

참가 희망자는 12월 9일부터 12일까지 초등학교장 추천을 받고 부족 인원에 대한 개별신청은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