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충주愛퐁당’ 충주농촌체험여행객 모집
상태바
충주시, ‘충주愛퐁당’ 충주농촌체험여행객 모집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9.12.0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까지 모집, 유황온천, 사과피자 만들기, 오대호아트팩토리 체험 등
충주애퐁당 농촌체험모습. 사진=충주시
충주애퐁당 농촌체험모습. 사진=충주시

[매일일보 김원규 기자] 충주시가 저렴한 비용으로 중원문화를 느끼고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충주애(愛)퐁당’ 1박2일 프로그램 여행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주애퐁당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역단위 농촌관광 지원 공모사업' 으로 중원문화 유적지와 관광지를 둘러보고, 농촌에서 동·식물 생태체험, 수확체험, 만들기 체험 등 계절별 오감만족 농촌체험과 건강한 농가 밥상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가 농촌체험해설사 및 문화관광해설사를 지원하고 여행에 소요되는 경비 중 일부를 지원해 전체 금액보다 45%정도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는 14일과 15일 1박2일로 진행되는 10차 프로그램은 오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여행객을 모집하며, 가족 친구 등 구성원별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프로그램 일정에 충주의 3대 온천중 하나인 유황온천 사우나를 즐길 수 있어 따뜻한 온천에서 피로도 풀면서 농촌의 매력을 느끼며 건강한 밥상 체험까지 할 수 있다.

또한 사과피자와 아이스크림 만들기, 오대호아트팩토리 관람 및 체험, 블루베리 쿠키 만들기, 다육아트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겨울철 인기 만점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충주애퐁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충주시 농정과 또는 충주체험협동조합으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충주시는 2020년에도 다양한 충주애퐁당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20인 이상 단체 신청의 경우에는 상담 후 별도 예약을 받아 평일에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