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검찰 절대 그냥 두지 않겠다"
상태바
이해찬 "검찰 절대 그냥 두지 않겠다"
  • 박지민 기자
  • 승인 2019.12.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경 합동수사단과 특검을 통해서라도 사건을 낱낱이 밝혀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출신 검찰 수사관의 사망과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수사와 관련해 검찰을 향해 "선택적 수사"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직무유기 하면 절대로 그냥 두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그는 검경 합동수사단 또는 특별검사를 통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내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 특별감찰반 출신 검찰 수사관의 사망 사건을 언급하며 "최근 검찰 수사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선택적 수사"라고 말했다. 최근 검찰의 서초경찰서 압수수색에 대해서는 "무슨 내용이 있는지 두렵지 않다면 왜 무리한 일을 벌이면서까지 증거를 독점하겠냐는 의혹이 제기된다"며 "결백하다면 지금이라도 검경 합동수사단을 꾸려 모든 증거와 수사 과정을 상호 투명하게 공유하고, 철저하게 진상을 밝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특검을 통해서라도 사건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패스트트랙 수사와 관련해서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법 위반을 확인하면서도 기소하지 않고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의 고발 사건도 수사하지 않으면서 다른 야당 의원들을 회유하고 있다는 의혹이 든다"고 했다. 또한 "검찰이 국민 아닌 조직에만 충성하기 위해 정치적 개입하고 있다는 의혹을 불식하기 위해 패스트트랙 법안 통과 이전에 기소와 수사에 반드시 착수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오늘부터 검찰에 대해 아주 준엄하게 경고하며 직무유기하면 절대 가만두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