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평등하게 오지 않는 '기회의 법칙'
상태바
[신간] 평등하게 오지 않는 '기회의 법칙'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12.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기회는 늘 변하고 있으며, 항상 그 속도를 높이고 있다. 새로운 선택지 하나하나가 모두 새로운 형태의 기회지만, 이 선택지들을 조합해보면 지금까지 결코 볼 수 없었던 경우도 많다.

이전까지 상상도 못 했던 곳과 시점에 새로운 기회가 터져나온다. 그러나  수많은 기회가 누구에게나 평범하게 열려 있지는 않다. 오히려 평범한 우리는 평생 그 기회의 아주 작은 부분마저 탐색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지금까지 인류가 목격한 가장 큰 기회 폭발이 생성되고 있는 오늘날, 더 많은 기회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우리는 무엇을, 언제, 어떻게 거머쥘 것인가? 그리고 그렇게 손에 거머쥔 기회는 내 삶을 어떻게 바꿀 것이며, 내 인생에 어떤 가치를 안길 것인가.

 무언가 기회를 만나면, 그 기회로 우리 삶은 많은 면에서 영향을 받는다. 긍정적인 방향으로든 부정적인 방향으로든. 누구나 그 기회가 나 자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

내 삶이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길 바라며, 이왕이면 성공을 이뤄내길 기대한다. 그 바람은 옳다. 다만 그 기회로써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을 안길뿐더러 충족감 넘치는 삶이 창조돼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고민한다. 궁금해한다. 왜 저들이 거머쥔 기회를 난 알지 못하고 놓쳐버렸을까? 왜 난 그 기회를 알아보지 못하고 그냥 지나쳤을까?

기회를 이해하고 알아보고 잡는다는 것은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열쇠를 손에 넣은 것과 마찬가지다. 그러나 기회는 모든 이에게 균일하게 돌아오지 않다. 세계화, 지구촌, 인터넷은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냈지만, 오히려 더 빠르게 사라져간다. 이른바 거대 가속의 시기가 도래한 것이다.

결코 평등하게 오지 않는 기회, 빠르게 변화하고 빠르게 진화하며 항상 속도를 높여가는 기회, 그리고 내가 아닌 타인의 손으로 빨려드는 기회를 어떻게 알아채고 놓치지 않을 것인가. 분명한 사실은 우리는 삶에서 만나는 기회의 양과 질을 높일 수 있으며, 그와 동시에 기회의 양과 질을 높이는 체계적인 방법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 책 <기회의 법칙>은 삶에서 더 많은 기회를 만나는 법, 보다 탁월한 기회를 접하는 법, 기회의 수준과 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판별하는 법을 제시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