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패션사업으로 ‘新성장동력’ 시동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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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패션사업으로 ‘新성장동력’ 시동건다
  • 김동명 기자
  • 승인 2019.12.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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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2월 광교점 간트 매장 첫 오픈…스테파노리치 롯데百 본점 출점
갤러리아는 신규 브랜드 수입 사업으로 70년 전통 아이비리그 프레피룩의 대명사 ‘간트’의 판권을 획득했다. 사진=갤러리아 제공
갤러리아는 신규 브랜드 수입 사업으로 70년 전통 아이비리그 프레피룩의 대명사 ‘간트’의 판권을 획득했다. 사진=갤러리아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글로벌 패션브랜드 판권확대와 기존판권브랜드 출점 등 패션사업부문 경쟁력에 박차를 가하며 신성장동력을 본격 가시화한다.

갤러리아는 신규 브랜드 수입 사업으로 70년 전통 아이비리그 프레피룩의 대명사 ‘간트’의 판권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내년 2월에 개장하는 광교점 오픈을 시작으로 3월에는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에 오픈, 2020년에 서울 상권을 중심으로 최대 7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전개하는 간트는 갤러리아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수입 사업이다. 간트의 주요 타겟 시장은 3~40대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 시장이다. 

간트는 스포티한 캐주얼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소화해, 스마트 비즈니스 캐주얼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지난해 3년간 공들인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 판권 획득에 이어, 간트 판권을 획득하며 글로벌 브랜드 판권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또한 갤러리아는 기존의 해외 판권 브랜드 유통망 확장으로 매출 볼륨을 확대한다. 12월 중순, 압구정 명품관에서만 입점한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스테파노리치’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에 개장한다.

스테파노리치는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외국인 매출 비중이 40% 달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VIP 고객층에서 마니아가 형성돼 있다. 갤러리아는 외국 부호들의 ‘스테파노리치’에 대한 높은 브랜드 로열티로 관광객들이 많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지난 3월 패션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패션사업부를 신설, 독립 조직 체계를 정립해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며 “올해 말 스테파노리치 출점과 내년 초 간트 브랜드 사업 전개 등으로 갤러리아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과 매출 볼륨이 증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갤러리아는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브랜드들의 출점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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