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여성예비군 창설 10주년 기념행사
상태바
구미시 여성예비군 창설 10주년 기념행사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11.3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여성예비군은 지난 28일 구미시 예비군지역대 회의실에서 구미시 여성예비군 창설 10주년 기념행사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시 여성예비군은 지난 28일 구미시 예비군지역대 회의실에서 구미시 여성예비군 창설 10주년 기념행사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 여성예비군(소대장 조계옥)은 지난 28일 구미시 예비군지역대 회의실에서 5837부대 1대대(대대장 전용수) 주관으로 김태근 구미시 의회의장, 이관응 구미시 행정안전국장, 지역 안보 보훈단체장, 각 예비군 지휘관, 여성예비군 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여성예비군 창설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구미시 안보지킴이와 지역사회 봉사자로 활동 해 온 구미시 여성예비군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예비전력의 중요성을 공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유공자 표창수여 및 지난 10년간의 구미시 여성예비군 추진활동사항에 대한 성과분석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관응 행정안전국장은 축사를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시 되는 시기인 만큼 구미시 여성예비군들의 투철한 안보의식과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배려심 깊은 봉사활동으로 지난 10년간 구미시민과 호흡을 같이하여 왔듯이 앞으로도 계속 구미 안보지킴이의 역할을 훌륭히 담당해 줄 것이라 믿는다.”라고 여성예비군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조계옥 구미시 여성예비군 소대장은 “자연과 사람, 첨단전자산업이 어우러진 안전하고 살기 좋은 구미시 지역방위를 위해 안보지킴이의 첨병으로서 역할뿐만 아니라 사람 사는 향기가 물씬 풍겨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