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부통령 조국 윗선이 유재수 감찰 중단 결정...대통령 아니면 누군가"
상태바
오신환 "부통령 조국 윗선이 유재수 감찰 중단 결정...대통령 아니면 누군가"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11.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 감찰 중단 의혹과 관련, 28일 문재인 대통령의 직접 해명을 요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유 전 부시장은 노무현 정부의 청와대 행정관 출신으로 문 대통령을 비롯한 정권 실세들과 막역한 사이"라며 " 비위의 당사자인 유 전 부시장은 감찰 중단 직후 국회 전문위원을 거쳐 부산시 경제부시장으로 영전했는데 이것은 정권 실세의 개입 없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감찰 중단을 지시한 사람은 바로 조국 당시 민정수석이며 조국 보다 윗선에서 감찰 중단을 결정했다는 증언이 속속 나오고 있다. 조 전 수석은 청와대에서 부통령 행세를 했다"며 "조 전 수석보다 윗선이라면 대통령 자신이 감찰 중단을 결정한 것인지, 대통령이 아니라면 대체 누가 왜 그런 결정을 내린 것인지 문 대통령이 국민 앞에 직접 밝히길 바란다"고 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번 사건을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 사건에 빗대기도 했다. 그는 "청와대는 관련 사실을 폭로한 김태우 전 청와대 감찰실 수사관을 미꾸라지라며 비난했고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고발한 바가 있다"며 "이 같은 행태는 박근혜 정부가 비선실세 의혹을 폭로한 박관천을 문건 유출 혐의로 구속시킨 것과 전혀 다를 바 없는 행태"라고 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권이 바로 그 비선실세 때문에 무너졌다는 것을 문 대통령은 상기하기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