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대륙의 기회, 차이나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상태바
[신간] ‘대륙의 기회, 차이나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11.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시대 최신 중국 IT 트렌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대륙의 기회, 차이나 디지털마케팅 트렌드’를 출간했다. 이 책은 4차산업혁명시대 최신 중국 IT 트렌드를 소개한 책으로, 중국의 온라인과 모바일의 발달은 전통적인 수입/수출/도소매의 개념을 완전히 무너뜨렸고 속도는 걷잡을 수 없이 빨라지고 있다.

중국은 결제 수단 역시 일반적인 국가의 현금 → 신용카드 → 모바일 결제 단계가 아닌, 현금에서 모바일결제 단계로 바로 넘어가며 전 세계에서 가장 선진화된 모바일 결제 환경을 갖췄다. 중국에서는 길거리 노점상에서 한화 100원을 결제해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할 정도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현금 결제가 불가능한 곳도 많다.

중국은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으며, O2O(Online to Online) 비즈니스를 필두로 모든 업종이 온라인과 연결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듯 4차산업 혁명시대에 최첨단 IT강국이 되어가는 이웃집 중국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 책은 중국의 최신 디지털 트렌드, 홈페이지 제작과 포털 사이트 및 SNS 채널활용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다뤘다.

리텍콘텐츠 출판사는 '중국어 가능자는 캡처화면을 보며 그대로 따라해볼 수 있고 중국어를 하지 못하는 사람도 한국어 번역을 함께 보며 각 마케팅 채널의 활용방법과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