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리니지2M’ vs ‘V4’ vs ‘달빛조각사’ 3파전 막 올랐다
상태바
4분기 ‘리니지2M’ vs ‘V4’ vs ‘달빛조각사’ 3파전 막 올랐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11.2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리니지2M’, 모바일과 PC 넘나드는 경험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레트로 향후 자극하는 게임성
넥슨 ‘V4’, MMORPG 본연의 재미…PC급 그래픽·콘텐츠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 자정 ‘리니지2M’ 출시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 자정 ‘리니지2M’을 출시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 출시로 4분기 게임 3대장 대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어느 게임이 정상을 차지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엔씨는 오는 27일 자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 ‘리니지2M’을 출시한다.

리니지2M은 △모바일 최고 수준인 4K UHD(초고화질)급 풀 3D 그래픽 △모바일 3D MMORPG 최초의 충돌 처리 기술 △플레이를 단절시키는 모든 요소를 배제한 심리스 로딩 △1만명 이상의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모바일 최대 규모의 원 채널 오픈 월드 등을 구현했다.

또 엔씨는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 ‘퍼플’을 통해 심리스(끊김없는)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택진 엔씨 대표 겸 최고창의력책임자(CCO)는 “리니지2M은 더 이상 따라올 수 없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며 “향후 몇 년간은 기술적으로 리니지2M을 따라 올 수 있는 게임은 없을 것”이라고 리니지2M를 소개한 바 있다.

이로써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와 넥슨의 ‘V4’와 함께 4분기 게임 대작의 본격적인 대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달빛조각사' 대표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달빛조각사' 대표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사단이 개발한 달빛조각사는 예전 게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감성을 끌어낸다는 전략이다.

이 게임은 방대한 원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형태의 ‘베르사 대륙’에서 이용자들은 다양한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냥, 채집, 요리, 조각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며 나만의 모험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다른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직업 ‘조각사’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 ’혼돈의 입구’, ‘기사단장 선발전’과 레이드 △하우징, 요리, 조각, 낚시 등 전투 외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생활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V4'의 원테이크 게임 플레이 영상 화면. 사진=넥슨 제공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V4'의 원테이크 게임 플레이 영상 화면. 사진=넥슨 제공

박용현 넷게임즈 사단이 개발한 V4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제작 노하우에 ‘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가 게임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다양한 목표를 각자의 방식으로 실현하길 기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V4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월드’ △자산 가치를 지켜주는 ‘자율 경제 시스템’ △언리얼 엔진 4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독립적인 전투 구조로 설계된 ‘6개 클래스’ 등을 갖춘 신규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이다.

앞서 최성욱 넥슨 IP4그룹 그룹장은 “지난 2년간 MMORPG 본연의 재미를 깊게 파고들어 V4만의 가치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PC에 버금가는 그래픽과 콘텐츠를 탑재한 V4를 통해 MMORPG 이용자 경험의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26일 기준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를 보면 1위 리니지M, 3위 V4, 7위 달빛조각사가 각각 차지하고 있다. 리니지2M 출시로 매출 순위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관심이 모아진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