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C SK 동반성장 PEF, 콘텔라에 50억원 투자
상태바
KoFC SK 동반성장 PEF, 콘텔라에 50억원 투자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3.01.3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SK증권(사장 이현승)은 SK그룹과 한국정책금융공사가 출자하고 산은캐피탈과 공동으로 운용하는‘KoFC SK협력사 동반성장 제3호 PEF’의 최초 투자기업인 콘텔라에 투자금 50억원을 집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투자기업으로 선정된 콘텔라는 2000년 3월에 출범한 통신장비 연구개발 벤처기업으로서 세계 최초로 SKT와 함께 3G Data Femtocell 시스템을 상용 런칭한 Femtocell(초소형기지국) 전문기업이다.

All IP 기반의 무선 PBX 시스템인 WOS (Wireless Office Solution)을 시작으로 다양한 통신장비를 국내 및 해외 주요 이동통신사에 공급하는 이동통신전문회사이기도 하다.

콘텔라는 SK텔레콤과 함께 2012년 6월 런던에서 개최된 ‘Small Cell Industry Award 2012’에서 “혁신적인 상용화 기술” 부문을 SK 텔레콤과 공동 수상하였고, 같은 해 10월 미국 캘리포니아 州에서 개최된 “2012 Mobile Excellence Award(MEA)”에서 WCDMA Femtocell로 “Best International상”을 수상했다.

콘텔라는 PEF로부터 전환상환우선주 형태로 투자받은 50억원을 해외 시장개척 및 장비 개발 등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KoFC SK협력사 동반성장 제3호 PEF’는 지난해 5월에 SK그룹 협력사 투자에 특화한 목적펀드로 결성했다. 이 펀드는 2018년까지 6년간 운영되며, 무한책임사원(GP)인 SK증권과 산은캐피탈이 공동 운용사로서 투자결정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다.

펀드자금은 SK그룹의 협력업체 가운데 성장 가능성이 높고 기술개발(R&D)과 시설투자가 필요한 업체 등에 우선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SK증권 관계자는 "동반성장 PEF는 일회성 지원 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맺는 기업생태계 조성에 초점을 맞춘 SK식 동반성장 모델의 결정판이며,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의 성장재원이 될 수 있는 의미를 가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