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3년 연속 1위
상태바
벤츠코리아,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3년 연속 1위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11.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안전감, 디자인 만족도, 주행 및 승차감 등 높은 평가
벤츠코리아는 지난 25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벤츠코리아는 지난 25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 25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의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와 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을 공동으로 주최해 각 산업별로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알리고 있다.

2017년 신설된 수입차 부문은 2019년 8월부터 10월까지 수입차 실제 이용고객 및 예비 소비자 53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식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차량 안전감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브랜드 미래 가치 등 11개 항목의 설문조사를 통해 평가됐다.

벤츠코리아는 브랜드 인식도 면에서 수입차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현재와 미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항목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또 벤츠코리아는 차량 안전감 항목에서도 높은 평점을 받으며 차량의 품질과 기술 전문성에 대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디자인 만족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를 포함한 운행 경험적 측면 전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김지섭 벤츠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2017년 수입차 부문이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 수상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평가를 통해 벤츠만의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인정받는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으로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수입차 단일 브랜드 전국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공식 서비스센터 중 20곳에서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도입해 차량 1대를 2명의 전문 테크니션이 전담함으로써 일반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에 비해 접수부터 출고까지 시간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 차량 최초 등록일 이후 3년 동안 일반수리는 물론 무상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국내 최초 ‘통합 서비스 패키지’ 등을 통해 고객 경험과 만족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