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있는 상 영광"…방탄소년단, '아메리칸뮤직어워즈' 3관왕
상태바
"의미있는 상 영광"…방탄소년단, '아메리칸뮤직어워즈' 3관왕
  • 강미화 PD
  • 승인 2019.11.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한 방탄소년단. 사진=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공식 트위터.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한 방탄소년단. 사진=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공식 트위터.

방탄소년단(BTS)이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 AMA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열린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시상식에서 '페이버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FAVORITE DUO OR GROUP-POP/ROCK)과 '투어 오브 더 이어'(TOUR OF THE YEAR), '페이버릿 소셜 아티스트' (Favorite Social Artist) 등 3개 부문 수상자로 발표됐다.

올해 후보에 오른 3개 부문에서 모두 상을 받으며 지난해 한국 그룹 최초로 '페이버릿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으로 수상소감을 전했다. 정국은  '페이버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 부문 수상에 대해 "감사하다. 이렇게 중요하고 의미 있는 상을 받아 정말로 영광"이라고 말했다.

리더 RM(알엠)은 "BTS가 6년 반 동안 그룹으로 활동하면서 우리의 많은 꿈이 현실로 이뤄졌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준 것은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명) 여러분이다. 여러분의 사랑과 지지가 없었다면 이뤄내지 못했을 거다.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페이버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 부문에서 조나스 브라더스, 패닉!앳더디스코 등 세계적 팀과 경합한 끝에 트로피를 안았다. ‘투어 오브 더 이어’ 부문에서는 아리아나 그란데, 엘튼 존, 핑크, 에드 시런을, ‘페이버릿 소셜 아티스’ 부문에서는 빌리 아이리쉬, 엑소, 아리아나 그란데, 숀 멘데스를 제치고 수상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2019 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톱 듀오/그룹'과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에 이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2개 시상식에서 본상을 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