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새마을회, ‘2019 사랑의 김장 담그기’
상태바
포천시새마을회, ‘2019 사랑의 김장 담그기’
  • 김정종 기자
  • 승인 2019.11.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종 기자] 포천시새마을회(지회장 이경묵)가 주최하고 14개 읍면동 새마을 협의회 회원 150여명이 참여한 ‘2019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가 22일 군내면사무소 마당에서 개최됐다.

포천시 새마을회의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는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포천시 관내 홀몸노인 및 차상위 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정성스럽게 만든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해 추운 겨울 훈훈한 정을 나눔으로써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배려하고 공동체 문화 운동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김장 담그기 행사는 지나 21일 약 1,500포기 김장을 위한 김장 속 만들기에 이어 22일 본격적인 김장을 만들고 정성 들여 만든 김장 김치 500상자를 홀몸노인, 차상위 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이경묵 포천시새마을지회장은 “어제 이어 이른 아침부터 김장 봉사에 참여해 준 읍면동 새마을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면서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김장 김치로 넉넉하지는 않지만 정성을 나눌수 있어 기쁘다. 박윤국 시장, 김영우 국회의원, 조용춘 의장, 이철휘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송상국, 임종훈 의원등 격려차 방문해 함께 김장에 참여해준 분들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포천시 새마을회는 읍면동 회원들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더 열심히 봉사에 참여하고 포천시 발전에 새마을지회가 앞장 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양윤호 새마을포천시 협의회 회장은 “매년 하는 김장 행사지만 늘 새로운 마음이 든다. 김장은 단순히 김치를 만드는 것을 넘어 김장으로 한해를 마무리 하는 마지막 행사”라며“올해도 정성들여 만든 김장 김치로 작은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고 함께한 새마을 가족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포천시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행사는 포천시, 포천시 의회, 이마트포천점, 한국전력 포천지점에서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