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19 양성평등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의성군, ‘2019 양성평등아카데미’ 개최
  • 권영모 기자
  • 승인 2019.11.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0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앞으로 열어갈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2019 양성평등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의성군한마음여성발전회(회장 이화자)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기관단체장과 한마음여성발전회 회원, 그리고 지역주민 7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신명나는 옥빛골 늘품팀의 난타와 아름다운 단소 연주를 시작으로 △장학금 전달 △양성평등 문화확산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퍼포먼스 △활발한 방송활동 중인 이만세 교수 초청‘유머와 소통으로 바라본 양성평등’특별강좌 등 즐거운 분위기를 이어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여성리더로서 30주년을 맞이한 의성군한마음여성발전회 회원의 날을 자축하는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임원들이 한복을 입고 설운도의‘사랑의 트위스트’곡에 맞춰 한바탕 춤을 선보인 이벤트는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의성문화회관 공연장 로비에서는 부대행사로 의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인식개선 홍보를 실시했으며, 민화연구회의 민화전시 등으로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양성평등 아카데미를 계기로 일상 속 차별과 폭력이 사라지길 바라며, 평등하고 활력 넘치는 일상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 또한 지역의 백년대계인 통합신공항 유치로 대구경북이 상생하고 군민 모두가 바라는 미래도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