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광주은행이 토스와 함께 선보인 금리비교 서비스 덕에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대출 신청자들은 대출 시간 및 금리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광주은행은 토스와 함께 선보인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가 제휴 한 달만에 4배가 넘는 고객 유입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들이 스마트 폰 앱을 통해 확정적인 대출조건 정보를 조회하도록 하는 게 주된 기능이다. 기존엔 대출 확정 금리를 확인하려면, 일일이 각 은행의 앱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정보를 입력하는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
아울러 고객들이 정보 부족으로 인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게 위해 금리 비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업체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은행의 앱보다 더 편리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