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복합문화공간 ‘탑 골프’에 디지털 사이니지 1만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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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복합문화공간 ‘탑 골프’에 디지털 사이니지 1만대 공급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11.20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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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2000만명 이상 방문…‘웹OS’ 내장해 사이니지 원격 제어 가능
미국 복합문화공간 ‘탑골프’를 찾은 고객들이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공간에서 골프, 모임 등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미국 복합문화공간 ‘탑골프’를 찾은 고객들이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공간에서 골프, 모임 등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LG전자가 미국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업체 ‘탑골프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복합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업체는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탑골프(TOP GOLF)’ 지점을 미국 50여 곳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골프 연습은 물론, 게임, 식사, 음료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초대형 복합 문화 공간으로 연간 이용객이 2000만명이 넘는다.

LG전자는 지난해 플로리다 올랜도 소재 ‘탑골프’ 매장을 시작으로, 약 2년 동안 주요 지점에 1만 대가 넘는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를 완료했다.

LG전자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토대로, AV(Audio Video) 제어 소프트웨어 기업 ‘사비 컨트롤’, 탑골프의 시스템업체 ‘디엠 디지털’과 게임 시스템 업체 ‘탑트레이서’ 등과 협업해 ‘탑골프’의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독자 플랫폼인 ‘웹OS(webOS)’를 탑재하고 있어 셋톱박스 등 별도의 외부 기기를 연결하지 않고도 무선랜(Wi-Fi)으로 연결된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앤드류 매콜리 탑골프 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상무)는 “LG 사이니지를 활용한 탑골프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며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사이니지는 물론,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결합해 상업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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